걷기 여행의 꿀팁
2016-07-10
만원으로 떠나는 초저가 당일치기 ⓵

​​

레스타임:고속버스 전문 매거진-걷기 여행의 꿀팁 

이달부터 새롭게 연재가 시작되는 만원으로 떠나는 초저가 당일치기 여행 가이드. 첫 번째 이야기는 걷기 좋은 계절, 걷는 여행할 때 필요한 알짜배기 내용을 소개한다.

 

 

1 트레킹화가 필수!

걷기 파트에 포함된 곳을 여행할 땐 운동화보다는 트레킹화를 신는 것이 발의 피로를 덜어주어 걷는 데 부담이 적다. 신발을 신었을 때 발 뒤로 손가락이 들어갈 수 있는 사이즈가 적당하며 오르막길에서는 신발끈을 조금 느슨하게 묶고, 내리막길에서는 끈을 바짝 조여 묶는 것이 좋다. 트레킹화가 없다면 스니커즈보다는 쿠션이 어느 정도 있는 운동화가 좋으며 평소 발에 가장 편한 신발을 신는 것을 추천한다.

 

2 길 안내 애플리케이션

걸을 코스에 해당하는 길 안내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보자. GPS를 통해 현재 위치와 코스를 확인할 수 있어 쉽게 걸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코스에 대한 역사나 이야기가 담겨 있어 걷는 재미를 더해준다. 북한산 둘레길, 강화나들길, 서울 한양도성 등이 애플리케이션이 잘 되어 있다.

 

3 짐 꾸리는 요령

트레킹을 위해 짐을 꾸릴 때 무거운 짐을 위쪽으로, 가벼운 짐을 아래쪽으로 넣고 싸는 것이 기본이다. 기상 이변을 대비해 우산이나 우비, 바람막이 등은 꼭 챙기는 것이 좋으며 간식이나 지도, 보조 배터리 등 자주 꺼내는 물건은 배낭 바깥 주머니에 넣도록 하자.

 

4 물과 간단한 간식 지참

간식은 부피가 작고 가벼워 휴대하기 편하면서도 열량이 높은 견과류나 초코바를 가져가는 것이 좋다. 수분이 부족하면 빨리 지치므로 물이나 스포츠음료를 함께 준비해간다. 물은 한번에 많이 마시는 것보다 조금씩 나눠 마시는 것이 효과적이다.

 

5 모자와 방수 기능 옷 추천

여름철에는 햇볓을 피할 수 있는 모자를 챙기고 통풍이 잘 되며 방수 기능이 있는 곳을 입는 것이 좋다. 겨울철에는 가벼우면서도 보온성이 뛰어난 옷을 준비하고 머리와 목을 따뜻하게 해줄 수 있는 넥워머나 방한모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

레스타임:고속버스 전문 매거진-걷기 여행의 꿀팁 

만원으로 떠나는 초저가 당일치기

 

교통비, 식사비 포함 여행 경비 단돈 만원으로 평일 반나절, 주말 당일 언제든지 떠날 수 있게 만든 여행 가이드북. 권다현, 이병권 지음, 145백원, 시공사.

 

 

 

기자/에디터 김홍미 사진 출판사 시공사 제공

레스타임 2016년 7월호 | ⓒrestim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ARTICLE
링크